<인스타그램으로 SNS마케팅을 선점하라>
마케팅에 기본 지식과 인스타그램마케팅에 방법과성공사례들을 통해
다양한 관점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책입니다.
(전자책 20%) 마케팅 현장에서는 종종 4선이라는 말을 쓰는데, 선견,선수,선제,선점의 줄임말로 시장의 변화를
남보다 먼저 발견해 읽고, 남보다 한발 앞서서 움직임으로써 경쟁사를 제압하고 시장을 차지한다는 의미로 쓰인다.
마케팅은 먼저라는 개념을 가져야 한다.
먼저하는 것이 중요하고 바로 시작하는 게 중요하다.
어떤 것이든 시작이 반이다. 계속 하다보면 성과가 나올 거라고 생각한다.
시작하게 되면 수정,보완을 하면서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전자책46%)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세일즈라는 결론에까지 성공적으로 도달할 수 있을까?
그 비결은 바로 콘텐츠에 있다.
콘텐츠는 우리가 고객에게 보내주는 메시지다.
메시지가 정확해야 한다. 그리고 그것이 메시지를 받는 사람이 납득이 되야한다.
콘텐츠의 힘을 제대로 활용할 방법을 연구하고
발전해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전자책88%) 비디오스토리텔링
이야기를 전해주는 스토리텔링도 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
자신에 이야기를 영상으로 전해주는 방법인 비디오스토리텔링은
인스타그램 업로드 가능한 15초영상에서 어떻게 전할 수 있는가!를
생각해 볼 기회가 되었던 거 같습니다.
책 읽고 난 후
실질적 인스타그램마케팅노하후가 없고
사례와 인스타그램 사용법뿐이라서 아쉬움이 남는 책이다.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생각정리스피치 > [서평34] (0) | 2021.01.03 |
---|---|
<빅터프랭클의 죽음의 수용소에서> [서평33] (0) | 2020.12.30 |
<아트스피치> [서평31] (0) | 2020.12.24 |
<깨달음> [서평30] (0) | 2020.12.19 |
<작은위로> [서평29] (0) | 2020.12.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