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을 쓰는 격투기스킬트레이너(격스트) 김석훈입니다.
오늘은 킬링 마케팅을 읽어보고 그에 대한 저에 생각을 글로 적어보겠습니다.
우선 이책은 오디언스(충성고객)를 구축하고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하는지
설명하는 책으로서 여러가지 얘와 저자의 생각들이 나와있습니다.
p.26 '알게 된'것은 절대 되돌릴 수 없을 것이며, 그 날 본 그림에 대한 인식과 어쩌면
그와 비슷한 다른 그림들에 대한 생각에도 영원히 영향을 끼칠것이다.
마케팅에서는 익숙함이 중요합니다. 한번 인식이 되면 기억이 되고 자꾸 보게 되면 장기적으로 기억이 될만한
충분한 메시지전달이 되었다면 오디언스들은 다른것을 찾게 되는게 아니라
기억에 저장소에 있는 그것(제품,서비스등)을 찾게 될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도 기억에 남는 메시지를 줬다면 그것은 분명 좋은 마케팅이 될 것입니다.
p.42 회사가 실패하는 이유 중 대부분은 무엇을 잘못해서라기보다 몰입하지 않는데 있다.
가장 큰 위험은 제자리에 그대로 서 있는 것이다. -앤디 크로브, 인텔 ceo
회사,개인도 마찬가지로 제자리에 안주하는 것은 그 자리를 익숙함에 안주하는 것입니다.
발전하지 않으면 도태가 되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지 못하면 무너지고 말 것입니다.
현실에 안주해서 살 수도 있습니다. 그럼 성장이란것은 기대하면 안됩니다.
저 역시도 현실에 안주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계속 달리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위에 글에 적힌 내용처럼 실패했던 이유중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p.188 성공적인 마케터들은 고객에게 정보와 즐거움을 제공하고 고객과 관계를 맺고 고객을 발전시키는 등
멋진 경험을 만드는데 초점을 두고 끈임없이 진화하는 미디어 운영 방식에 적응하고 그에 맞게 변할 것이다.
홍보를 하는 사람들은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해야 더 나은 마케팅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객에게 만족을 주지 않는 이상 아무리 홍보력이 좋다고 해도 매출을 감소할것이고
오디언스들은 떠나갈 것입니다.
고객만족욕구를 충족 시킬수 있는 방법과마케팅방법을 연구해야 할 것 입니다.
요즘은 여러가지 관련 서적및책을 보면서 연구해 나가고 있고
그에 맞는 마케팅 방식를 연구중입니다.
계속 진화하고 발전하는 세상에서는 끈임없는 노력,연구등이 절실합니다.
책을 읽고 느낌점
레드불,레고,등 여러 회사들은 다른 미디어채널(소셜미디어,블로그,방송등)
여러 홍보수단을 이용해 마케팅을 하고 있으며 오디언스들을 만들어가면서
사업을 확장해가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에 연구,개발을 게을리 하면 안된다는 것을 느낀책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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