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디지털마케팅과페이스북광고 [서평17]

by 쿠니후니 2020. 11. 10.

안녕하세요. 글을 쓰는 격투기스킬트레이너 김석훈입니다.

디지털마케팅과페이스북광고란 책을 읽고 그에 대한 저의 생각을 글로 적어 보았습니다.

이책은 디지털마케팅용어및페이스북광고에 필요한 태크,픽셀이용방법등을 설명한 책으로

읽기는 쉽지 않지만 그림내용도 있어 천천히 따라하시면 페이스북광고를 하실 때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p.37 마케팅은 항상 도전에 연속이다.

 

뭐든지 도전을 해야 결과값이 나옵니다.

마케팅도 똑같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다양한 광고를 통해 

데이터를 확보하고 그 데이터에 맞는 광고들을 집행하는 과정에서 

정답에 가까운 마케팅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항상 정답은 없으니 많이 도전해 보겠습니다.

p.110 광고는 마음에 들 때까지, 직접 보고 결정하자!

 

자신이 마음에 들지도 않은 광고를 바로 한다면

그것은 누구도 좋아할수 없는 광고일 것입니다.

본인도 만족시키지도 않는데 계속 그걸 해 나간다면 현실에서도 그 효과는 점점 낮아질 것입니다.

광고가 마음에 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 생각도 마음에 들때까지 수정과보완를 통해 그것을 집행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p.256 온라인 또는 디지털마케팅에 핵심은 크게 2가지로 구성된다.

첫째 , 어떻게 유의미한 잠재고객을 획득할 것인가.

둘째 , 획득한 잠재고객을 이탈시키지 않고 목표까지 어떻게 전환시킬것인가.

 

나의 광고에 흥미를 보일 수 있는 고객을 확보해 계속 좋은 이미지를 심어서

광고노출빈도를 높임으로써 더 나은 잠재고객을 획득할수 있고

획득한 잠재고객에게 확신을 주면서 구매전환,서비스이용,제품구매등에

직접활동을 이어지게 하는 목표로 꾸준히 행동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획득부터 직접구매활동까지에 과정을 준비해서

자신만에 마케팅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책 읽고 난후 느낀점

마케팅은 사람과사람과의 소통이 먼저라는걸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억짜리 고수 파워마케팅 [서평19]  (0) 2020.11.14
페이스북심리학 [서평18]  (0) 2020.11.13
누구나 매출이 따라오는 sns마케팅 [서평16]  (0) 2020.11.08
일언력 [서평15]  (0) 2020.11.06
왜 칸트인가 [서평14]  (0) 2020.1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