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을 쓰는 격투기스킬트레이너 김석훈입니다.
디지털마케팅과페이스북광고란 책을 읽고 그에 대한 저의 생각을 글로 적어 보았습니다.
이책은 디지털마케팅용어및페이스북광고에 필요한 태크,픽셀이용방법등을 설명한 책으로
읽기는 쉽지 않지만 그림내용도 있어 천천히 따라하시면 페이스북광고를 하실 때 유용한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p.37 마케팅은 항상 도전에 연속이다.
뭐든지 도전을 해야 결과값이 나옵니다.
마케팅도 똑같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다양한 광고를 통해
데이터를 확보하고 그 데이터에 맞는 광고들을 집행하는 과정에서
정답에 가까운 마케팅이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항상 정답은 없으니 많이 도전해 보겠습니다.
p.110 광고는 마음에 들 때까지, 직접 보고 결정하자!
자신이 마음에 들지도 않은 광고를 바로 한다면
그것은 누구도 좋아할수 없는 광고일 것입니다.
본인도 만족시키지도 않는데 계속 그걸 해 나간다면 현실에서도 그 효과는 점점 낮아질 것입니다.
광고가 마음에 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 생각도 마음에 들때까지 수정과보완를 통해 그것을 집행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p.256 온라인 또는 디지털마케팅에 핵심은 크게 2가지로 구성된다.
첫째 , 어떻게 유의미한 잠재고객을 획득할 것인가.
둘째 , 획득한 잠재고객을 이탈시키지 않고 목표까지 어떻게 전환시킬것인가.
나의 광고에 흥미를 보일 수 있는 고객을 확보해 계속 좋은 이미지를 심어서
광고노출빈도를 높임으로써 더 나은 잠재고객을 획득할수 있고
획득한 잠재고객에게 확신을 주면서 구매전환,서비스이용,제품구매등에
직접활동을 이어지게 하는 목표로 꾸준히 행동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획득부터 직접구매활동까지에 과정을 준비해서
자신만에 마케팅을 찾는것이 중요합니다.
책 읽고 난후 느낀점
마케팅은 사람과사람과의 소통이 먼저라는걸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억짜리 고수 파워마케팅 [서평19] (0) | 2020.11.14 |
---|---|
페이스북심리학 [서평18] (0) | 2020.11.13 |
누구나 매출이 따라오는 sns마케팅 [서평16] (0) | 2020.11.08 |
일언력 [서평15] (0) | 2020.11.06 |
왜 칸트인가 [서평14] (0) | 2020.11.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