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글을 쓰는 격투기스킬트레이너 김석훈입니다.
누구나 매출이 따라오는 sns마케팅을 읽고 보고 그에 대한 저의 생각을 글로 적어보겠습니다.
이책은 다양한 sns(블로그,페이스북등)에 대한 마케팅기법을 실행방법및기본원리를 설명하는 책입니다.
p.74 누군가 내심정을 담은 글을 읽어주고 공감해준다면
큰힘이 될 것이다. 가족,친한 친구가 아닐지라도 말이다.
오히려 온라인에서 만났기 때문어 더 허물없이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 놓을 수 있는지 모른다.
누군가가 내 심정을 담은 글을 읽어주거나 써준다면 공감으로 이어지고 그 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갈려고 할 수 있습니다. sns상이라도 공감가는 영상과글로
더 많은 사람과 소통하고 활동할수 있을 것입니다.
p.131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좋아할 만한, 공감할 만한 분야를 선택해서 관련된 콘텐츠를 꾸준히 발행하는 것이다.
위에서의 얘기와 같이 공감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이며
지속성을 갖고 꾸준히 니즈분들에게 나에 스토리를
전해주고 연관성을 부여한다면 연결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본질적으로
나의 정보를 노출시킬수 있습니다.
p.211 기존고객에게 소홀하고 신규 고객을 늘리는 데
온정신을 집중하고 있지는 않은지 되돌아보자.
신규고객을 유치하는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기존고객을 유지하는 것도 그 만큼 중요합니다. 이미 나에게 유지된 기존고객을 지키는것만으로 마케팅은 성공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있을때에 소중함을 잊지말자.란 말이 있듯이 기존고객에게 더욱 철저한 서비스와홍보가 필요합니다.
책 읽고 난후 느낀점
기본은 소통과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결론은 사람들의 소통공간에서 나를 보여줘야 그것이 마케팅으로 이여집니다.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심리학 [서평18] (0) | 2020.11.13 |
---|---|
디지털마케팅과페이스북광고 [서평17] (0) | 2020.11.10 |
일언력 [서평15] (0) | 2020.11.06 |
왜 칸트인가 [서평14] (0) | 2020.11.04 |
킬링 마케팅 [서평13] (0) | 2020.11.02 |
댓글